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

세계 굴지의 기업 구글의 기술력은 볼수록 감탄을 자아냅니다.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 구글은 많은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해주는데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빠져있는 프로그램인 구글어스(Google Earth)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구글어스가 제공하는 위성사진을 통해 세계곳곳을 탐험해볼 수가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매우 어려워진 지금, 어느 정도 대리만족을 가져다 주는 매력적인 프로그램인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 구글어스 웹 상에서 바로 이용하기
  • 모바일 구글어스 앱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구글어스 한글판 다운로드구글어스 다운로드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구글어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있습니다. 

 

  •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 구글어스 웹 상에서 바로 이용
  • 모바일 구글어스 앱

 

각각의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지만 가장 쾌적하고 온전하게 이용하려면 PC에 구글어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제 그럼 한 가지 방법씩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해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인 구글어스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어스 사용법

 

1) 구글 검색창에 '구글어스 다운로드'를 검색하고 첫 번째에 나오는 다운로드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아래에 바로가기 좌표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https://www.google.co.kr/intl/ko/earth/download/gep/agree.html

 

 

 2) 구글어스는 PC맥, 리눅스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측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하시고, 아래의 약관에 체크해주시고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서 exe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기'를 눌러 구글어스를 바로 설치해줍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구글어스 프로' 클라이언트가 설치되는데, 이 파일을 실행해줍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가 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5) 아래와 같이 뜨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 것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한글판이 설치되었습니다.

 

 

우측의 지구본을 마우스로 클릭해 돌려가면서 지구 상의 원하는 곳을 위성지도를 통해 탐험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을 돌리면 확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 우측의 조이스틱 버튼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이나 관광명소를 검색해서 위성사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시험 삼아 '에펠탑', '나이아가라 폭포'등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실제 위성사진과 3d 모형도가 짠 하고 나타났습니다. 

 

에펠탑 / 파르테논 신전
나이아가라 폭포 / 63빌딩

 

 

메뉴바의 아이콘을 통해 날짜와 시간을 조정해서 위성사진을 확인해 볼 수도 있고, 하늘의 별자리 달, 화성까지도 구글어스를 통해 탐험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를 하지 않고 구글어스를 이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웹 상에서 바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글어스 웹 상에서 바로 이용하기

 

1) 구글어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구글어스 바로가기)

 

2) 로딩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기다려 주면 아래와 같이 설치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상단에 쓰여있듯이 실험용 버전의 구글어스이기 때문에 설치 파일로 구글어스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기능이 조금 한정되어 있고, 로딩 속도도 있어서 쾌적한 맛은 떨어집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보다는 더 상세하게 주변 건물의 정보나 사진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구글어스 앱 

 

구글어스 사용법 3번째 방식은 모바일 구글어스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모바일 구글어스는 앱스토어서 다운로드할 수 없는데요. 해당 방법은 따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구글어스 앱 이용방법 (업데이트 중)

 


오늘은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구글어스를 이용해서 한국 곳곳,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시간 가는 줄을 모를 정도로 재미있고 신기한 곳도 많습니다. 지리 공부에도 도움이 되기도 하니 오늘 알려드릴 방법을 통해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인기 글 더보기>

 

로블록스 바로가기

로블록스 바로가기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화하다 보니, 일일이 따라가기 벅찰 지경입니다. 요즘에는 메타버스니 NFT니 가상세계니 몇 년 전만 해도 듣지도 보지도 못한 말들을 이제는 매일 심심

news.dailybasket365.com

 

포토샵 cs6 무료설치 & 정품인증

포토샵 cs6 무료설치 & 정품인증 포토샵 cs6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서 오셨나요? 잘 오셨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어도비 포토샵 cs6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정품인증까

face.dailybasket365.com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 저렴하게 쓰는 법?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 저렴하게 쓰는 법? 이전에는 '유튜브'라 하면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 정도로만 여겨졌었는데, 근 10년 사이에 유튜브는 우리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되어 버렸

info.dailybasket365.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